컴퓨터 / / 2021. 9. 13. 19:51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학교 시간표 열람 바로가기

옛날에는 시간표를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프린트로 출력해서 가지고 다녔는데요. 요즘에는 컴시간 알리미를 사용하는 학교의 경우 간편하게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학교와 학급을 검색해서 시간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학생용 학교 시간표 열람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 장기 모바일 PC 게임 설치방법

 

카카오 장기 모바일 PC 게임 설치방법

카카오 장기 게임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실시간으로 상대방과 1:1 장기 대국을 두거나 경기를 관전할 수도 있고요.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서 장기 게임을 즐길 수도 있으며 클랜에 가입하여 클

honeytipit.tistory.com

 

컴시간알리미-로고-이미지
컴시간알리미-로고

학생요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

학교별 시간표를 알려주는 컴시간 알리미는 학생용과 교사용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이라면 학생용 사이트에 접속하여 학교 이름을 검색하고 학급을 선택해서 선생님이 올려놓은 시간표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아이폰 전용 모바일 앱은 없으며 인터넷 사이트로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학교 이름을 검색하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저는 검색할 학교 이름에 서울이라고 검색해 보았어요.

 

컴시간알리미-학생용-사이트-바로가기
컴시간알리미-사이트

학생용 학교 시간표

학교는 서울 사대부고를 선택했더니 일주일 동안의 시간표가 나타났습니다. 일자와 학급을 선택해서 시간표를 보는 것도 가능했으며 일자는 해당 학급의 교사가 올려놓은 일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 날짜도 표시가 되기 때문에 언제 최종적으로 시간표가 변경된 것인지도 알 수 있어요. 제가 학생일 때는 시간표를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사진을 확대해가보면서 보곤 했는데요. 이제는 간편하게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참 편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쿠팡플레이 PC버전 및 모바일 앱 설치 예능, 생중계 시청방법

 

쿠팡플레이 PC버전 및 모바일 앱 설치 예능, 생중계 시청방법

저는 요즘 집에서 여가를 보내고 있는데요.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고 있어서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버전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능, 드라마, 영화, 교육 및 스포

honeytipit.tistory.com

 

학교-선택-학생용-시간표-보기
학생용-시간표

컴시간알리미 안드로이드 앱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학생용 또는 교사용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것과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하는 것 모두 기본적인 기능과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아이폰용 모바일 앱은 없지만 사이트에 접속해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컴시간알리미-모바일-앱-설치
컴시간알리미-앱

 

앱을 이용해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학교 이름을 검색해서 선택할 수 있고요. 선택한 학교에 대한 일자와 학급을 선택해서 선생님이 입력한 시간표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컴시간 알리미 서비스는 개인이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이며 디자인 등이 예쁘게 되어 있지는 않지만 필요한 기능은 제대로 갖추고 있다고 해요. 어쨌든 학교에서 돈을 내고 서비스에 가입해야 교사와 학생이 사용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JTBC 온에어 실시간 고화질 무료 시청 및 편성표 보기

 

JTBC 온에어 실시간 고화질 무료 시청 및 편성표 보기

JTBC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방송 및 뉴스나 골프 및 스포츠 방송도 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JTBC NOW 앱을 이용하면 온에어 실시간 고화질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거나 편성

honeytipit.tistory.com

 

컴시간알리미-앱-사용방법
앱-사용방법

오늘학교 시간표 앱

오늘학교 앱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초중고 자동 시간표 기능 외에도 커뮤니티 기능과 학교의 급식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학교 주변에 학원 검색 기능도 많이 사용되는 앱 중 하나입니다.

 

 

매일 자가 진단에 대한 알림 정보와 급식에 대한 정보 그리고 학사 일정과 학원 후기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학군 정보와 유용한 교육 정보도 쉽게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앱으로 알고 있어요.

 

오늘학교-모바일-앱-설치
오늘학교-앱

학교 선택 시간표 보기

처음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요. 학교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하는 실시간 인기 글을 보거나 시간표를 볼 수 있어요. 특히 커뮤니티 기능도 활성화되어 있어서 소통하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오늘학교-앱-초중고-시간표
오늘학교-초중고-시간표

학교 급식정보

학생이라는 급식 메뉴가 정말 중요한데요. 저도 학교를 다닐 때 점심 메뉴에 따라서 기분이 좋기도 하고 좋지 않기도 할 정도로 점심시간만 기다렸는데요. 오늘학교 앱을 이용하면 점심 또는 저녁 급식 메뉴를 쉽게 볼 수 있어서 참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포티비 나우 실시간 온에어 편성표 SPOTV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 실시간 온에어 편성표 SPOTV 생중계

SPOTV 사이트를 이용하면 축구, 야구, 배구, 농구, 종합격투기 등의 스포츠 경기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고요. SPOTV NOW 온에어를 이용하면 핸드폰 또는 컴퓨터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

honeytipit.tistory.com

 

오늘학교-급식정보
오늘학교-급식정보

마치며

지금까지 컴시간 알리미 학생용 사이트에 접속해서 중학교, 고등학교 시간표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고요. 추가로 오늘학교 앱을 통한 초중고 시간표 보는 방법과 급식정보 보는 내용도 알아보았습니다.

 

 

CBS 라디오 주파수 편성표 및 레인보우 실시간 듣기

 

CBS 라디오 주파수 편성표 및 레인보우 실시간 듣기

종교로 기독교를 믿는다면 CBS 설교 방송이나 라디오 방송을 들어 보셨을 텐데요. 제가 CBS 라디오 주파수와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과 레인보우 프로그램 및 앱을 설치해서 실시간 CBS 표준FM, 음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