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1. 9. 6. 10:24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 VS 레바논 생중계

많은 대한민국 축구 팬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2차전 홈경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VS 레바논 경기가 9월 7일(화) 20시에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치러지며 생중계는 tvN 채널과 쿠팡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9월 2일 치러진 대한민국 VS 이라크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면서 정말 아쉬웠는데요. 레바논은 피파 랭킹도 더 낮으며 손흥민 선수도 슈팅 욕심을 내겠다고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출전 명단과 전력 비교 내용 그리고 어떻게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 주세요.

 

2022년-카타르-월드컵-로고
카타르-월드컵-로고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대한민국 감독은 파울루 벤투이며 피파 랭킹은 36위입니다. 레바논 감독은 이반 하세크이며 피파 랭킹은 98위입니다. 또한 역대 전적을 봐도 한국이 10승 3무 1패로 앞서있고 홈경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승리가 예상되지만 레바논의 중동 특유의 침대 축구를 또 무시할 수는 없겠네요.

 

 

우리나라는 2차 예선에서 레바논을 힘겹게 2:1로 승리했는데요. 레바논이 역대 전적에서 뒤쳐있다고는 하지만 이라크와 동일하게 수비 후 역습 전술을 펼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한 골이 정말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텔레비전을 통한 중계 시청은 tvN 채널을 통해 볼 수 있고요. 또는 티빙 사이트나 앱을 통해 유료 이용권이 있다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중계를 보는 방법으로는 쿠팡 와우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다면 쿠팡플레이 사이트나 앱을 통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레바논-축구-전력비교
대한민국-레바논-전력비교

 

최종 예선에서는 총 6개의 팀이 한 조를 이루게 되며 그룹 A와 그룹 B조로 나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은 Group A에 속해있으며 각 조에서 2위를 차지해야 본선에 직행할 수 있습니다. 조 3위를 하게 되는 두 팀은 플레이오프를 치러서 승리를 해야 대륙 간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어요.

 

현재까지 대한민국은 9회 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하필 이번 A조는 모두 중동 팀이기 때문에 어떻게 원정 경기를 극복해 나가느냐가 최대 변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침대 축구를 이겨내야 하는 부담감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종예선-아시아지역-그룹A-그룹B-조편성
아시아지역-조편성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9월 홈경기는 총 2개가 잡혀있습니다.

 

  • 대한민국 VS 이라크

- 9월 2일 목요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 경기장 (0:0 무승부)

 

  • 대한민국 VS 레바논

- 9월 7일 화요일 오후 8시 수원 월드컵 경기장

 

이라크와의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레바논과의 경기 또한 마찬가지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서 관중 없이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과연 월드컵은 마스크를 벗고 응원할 수 있게 될지 미래가 참 궁금하네요.

 

쿠팡플레이 PC버전 및 모바일 앱 설치 예능, 생중계 시청방법

 

쿠팡플레이 PC버전 및 모바일 앱 설치 예능, 생중계 시청방법

저는 요즘 집에서 여가를 보내고 있는데요.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고 있어서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버전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능, 드라마, 영화, 교육 및 스포

honeytipit.tistory.com

 

9월-홈경기-안내
9월-홈경기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예선 출전 26명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GK : 조현우(울산),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구성윤(김천)

 

  • 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페네르바체), 박지수(상무), 권경원(성남), 정승현(김천), 김문환(LA), 이용(전북), 강상우(포항), 홍철(울산), 이기제(수원), ​

 

  • MF : 주세종(감바 오사카), 손준호(산둥 타이샨), 황인범(카잔), 이재성(마인츠), 권창훈(수원), 남태희(알두하일), 이동경(울산), 손흥민(토트넘), 나상호(서울), 황희찬(라이프치히), 송민규(전북)​

 

  • FW : 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

 

참고로 정우영 선수는 국내 방역 지침에 따라서 2주 격리에 들어갔고요. 그래서 주세종 선수가 추가로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민재 선수는 이라크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참 보면 볼수록 든든하네요.

 

최종예선-한국-축구대표집-소집명단
한국-소집명단

tvN 생중계 시청방법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경기는 tvN 채널에서 독점 생중계로 진행되는데요. 텔레비전을 통해 tvN 채널을 틀어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고요. 또는 티빙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거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권이 있는 경우 경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22-카타르-월드컵-tvN-독점-생중계-일정
tvN-생중계

티빙 이용권 가격

예전에는 티빙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TV 방송을 무료로 제공했었는데요. 이제는 정책이 바뀌었기 때문에 별도의 유료 이용권이 있어야 시청할 수 있어요. 제일 저렴한 베이직 이용권의 경우 월 7,900원의 요금이 발생하여 720p 화질로 모바일 및 PC에서 시청할 수 있는 이용권이에요.

 

티빙-이용권-가격-비교
티빙-이용권-가격

쿠팡플레이 설치

저는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해서 월 2,900원의 요금을 지불하고 있어서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쿠팡플레이 앱 또는 사이트를 통해 이번 대한민국 축구 경기 생중계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능이나 드라마 및 영화도 감상할 수 있어요.

 

쿠팡플레이-모바일-앱-설치
쿠팡플레이-앱-설치

쿠팡플레이 생중계

쿠팡플레이 앱을 실행해서 생중계 메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대한민국 VS 레바논 중계가 예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참고로 월 2,900원의 요금이 발생하는 와우 멤버십은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두 번째 달부터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쿠팡플레이를 이용하면 손흥민이 출전하는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경기 중계도 시청할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저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경기를 Coupang Play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대한민국-축구-중계-무료시청
대한민국-레바논-생중계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대한민국 VS 레바논 축구 경기 생중계를 시청하는 방법과 두 팀의 전력 비교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정리를 해보면 중계는 tvN 채널과 쿠팡플레이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스포티비 나우 실시간 온에어 편성표 SPOTV 생중계

 

스포티비 나우 실시간 온에어 편성표 SPOTV 생중계

SPOTV 사이트를 이용하면 축구, 야구, 배구, 농구, 종합격투기 등의 스포츠 경기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고요. SPOTV NOW 온에어를 이용하면 핸드폰 또는 컴퓨터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

honeytipit.tistory.com

MBC 온에어 무료 실시간 TV 보기 및 라디오 듣기

 

MBC 온에어 무료 실시간 TV 보기 및 라디오 듣기

MBC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TV 방송을 무료로 보고 싶거나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듣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확인해보세요. MBC 온에어 실시간 TV 시청은 MBC 사이트 또는 모바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