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에서 1월 17일 월요일부터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방역물품 지원금 최대 10만 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제가 방역물품 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 기간 그리고 신청방법과 제출해야 되는 서류는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금 대상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패스가 적용된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책인데요.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와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사업체를 대상으로 방역물품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
-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 해당
-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닌 경우
- 코로나19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사업체
위 경우에 해당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최대 10만 원의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어요.
방역물품 지원금 항목 산정기준
방역 관련 물품을 구매한 비용을 1개 업체당 최대 10만 원을 지급하는 것인데요. 여기에는 지원하고 있는 항목과 산성 기준이 정해져 있으며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 대한 지원 방법도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 지원 항목
- 방역 관련 시설과 물품 및 장비를 지원합니다.
- QR코드 확인 단말기, 마스크, 체온계, 손 세정제, 소독기 및 소독수, 칸막이 등 인정
- 산정 기준
- 21년 12월 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
- 세금계산서의 경우 계좌이체 확인 필요
- 다수 사업체
-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사업체를 운영 중이며 지원 대상인 사업체인 경우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 산정
- 예를 들어 식당 2곳을 운영한다면 최대 20만 원을 지원하며 사업자등록별로 모두 신청 필요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에는 1차와 2차가 있으며 신청 기간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신청은 시·군·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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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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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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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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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수령 업체
* 대상자는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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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월) ~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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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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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미수령 업체
* 시·군·구에서 신청 안내 문자 미수신 소기업과 소상공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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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월) ~ 2.25(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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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7일(월) ~ 1월 26일(수) 기간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따른 10부제가 실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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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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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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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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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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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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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영수증과 현금영수증 그리고 세금계산서만 인정하며 세금계산서는 계좌이체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에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후 업로드하면 됩니다.
마치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분들에게 최대 10만 원의 방역물품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인데요. 신청 기간 동안 시·군·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여 지원받은 지원금으로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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