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2. 1. 5. 17:20

고령자 고용지원금 분기별 30만 원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고용노동부에서 2022년부터 '고령자 고용지원금' 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60세 이상 근로자의 수가 증가한 기업에게 고용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기업이 고령자를 고용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아래 내용을 보고 고령자가 많은 기업은 확인해서 지원금을 수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대상 지급시기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대상 지급시기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피해를 회복하고 방역 지원을 해주기 위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총 5차 지급까지 단계가 나누어져 있으며 지원 대상과 

honeytipit.tistory.com

 

대표-이미지
대표-사진

고령자 고용지원금 정책

취업이 어려운 고령자의 고용안정 및 고용 촉진을 위해 22년부터 시행하는 제도인데요. 60세 이상 근로자의 수가 증가한 우선 지원 대상 기업 및 중견기업에게 고용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통상적인 조건에서 취업이 특히 곤란한 고령자가 은퇴 희망 연령까지 고용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 대상

지원금 신청 분기의 월평균 고령자 수가 지원금 최초 신청 직전 분기 이전 3년간 월평균 고령자 수보다 증가한 사업주,  무기계약 또는 고용 기간이 1년 초과하는 만 60세 이상인 근로자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 대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등은 제외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 한도

고용보험 성립일로부터 최초로 지원금을 신청한 분기의 직전 분기까지의 기간이 1년 이상이고요. 지원금 신청 분기의 월평균 고령자의 인원수가 지원금 최초 신청 직전 분기 이전 3년간 월평균보다 증가해야 됩니다.

또한 고용 기간이 1년 초과하고 매월 말 현재 만 60세 이상인 근로자로 장려금 신청 분기 중 고용한 근로자는 근로계약기간이 1년 초과하는 근로자를 말해요.

쉽게 정리를 하면 분기별 월평균 피보험자 수의 30% 내 최대 30명 한도를 지원하는 것인데요. 대신, 월평균 피보험자 수가 10명 이하인 기업은 3명을 지원합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지원금액

고령자 수 증가 1인당 분기별 30만 원씩 2년간 지원합니다.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를 많이 고용한 기업의 사업주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면 안 되겠네요.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방법

고령자 고용지원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사업주는 분기별로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신청 분기의 다음 달에 사업장 주소를 관할하는 고용센터(기업 지원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고용보험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령자-고용지원금-신청방법
고령자-고용지원금-신청방법

마무리

고령자 고용에 대한 부담도 줄이고 고령자 입장에서는 현재 일자리에서 고용안정과 새로운 일자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고령자에 대한 제도가 많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연도가 새롭게 바뀌면 항상 사주와 토정비결 서비스를 통해 인생의 흐름에 대해 확인을 해보곤 하는데요. 농협 무료운세 홈페이지를

honeytipit.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