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2. 1. 11. 11:24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은 소기업,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1월 19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설 연휴 전에 신청한 업체 대부분 지급되도록 추진 중이라고 하며 신청방법과 지원금액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대상 지급시기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지원대상 지급시기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피해를 회복하고 방역 지원을 해주기 위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총 5차 지급까지 단계가 나누어져 있으며 지원 대상과 

honeytipit.tistory.com

 

대표-이미지
썸네일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손실보상 선지급이란 손실보상금이 긴급히 필요한 소상공인, 소기업에 일정 금액을 우선 지급하고 추후에 확정되는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는 새로운 손실 보상 방식입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

21년 12월 6일 ~ 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시간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소기업 55만개 사를 대상으로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을 실시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지원대상-신청방법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

손실보상 선지급 지원금액

업체당 500만 원 지급합니다. 21년  4분기, 22년 1분기 각 250만 원씩 나눠서 총 500만 원 선지급합니다.

선지급금을 초과하는 경우에 차액은 22년 2월 중순에 4분기 지급 시 받게 되고 선지급 금보다 적은 경우에는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고 남은 잔액은 5년간 나눠 상환하면 됩니다.

선지급금에 대해서는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기 전까지는 무이자가 적용되고,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1% 초저금리가 적용됩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방법

1월 19일 오전 9시부터 2월 4일 24시까지 주말, 공휴일 관계없이 소상공인 정책 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19일부터  23일까지 첫 5일간은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가 적용되며 5부제가 끝난 24일부터 2월 4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선지급 금은 신용점수·보증한도·세금 체납·금융 연체 등에 대한 심사 없이 손실보상 대상 여부만 확인되면 신청 후 3영업일 이내에 신속 지급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선지급-신청-소상공인정책자금-사이트
소상공인정책자금

마치며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강화된 방역조치 피해를 입으신 소기업, 소상공인분들은 신청하셔서 보탬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손실보상금 대상에 신규 포함되는 시설 인원 제한 업체와 최근 개업한 업체들도 2월 중순에 별도 공지할 계획이라고 하니 확인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 거 같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연도가 새롭게 바뀌면 항상 사주와 토정비결 서비스를 통해 인생의 흐름에 대해 확인을 해보곤 하는데요. 농협 무료운세 홈페이지를

honeytipit.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