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0. 12. 16. 19:22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무료로 키보드의 한글과 영어 타자를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설치 버전과 인터넷 웹 버전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통한 2021 무료 설치와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 무설치 버전이 존재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각각의 장 단점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설치 버전은 나중에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타자 연습을 하는 것이 가능하며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 이용 웹 버전은 설치할 필요가 없이 인터넷 상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이미지한컴타자연습 이미지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소개 내용을 볼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하단에 버튼 2개가 있으며 이것을 클릭하여 각각 구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말랑말랑 플랫폼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통해 바로 타자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먼저 구버전이라고도 불리는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실행 하여 사용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그 다음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설치 하지 않고 연습과 타자 게임을 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구버전 설치하기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 이름은 HTTOnline.exe 이며 파일의 크기는 155MB 입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설치를 위한 마법사 창이 나타날 것이며 사용권 계약 화면에서는 동의합니다를 선택 하여 계속 설치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구버전 설치 완료

사용권 계약 조항에 동의 했다면 본격적으로 컴퓨터에 설치를 시작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실 것입니다.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1분 내외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타날 것이며 이제 무료로 타자 게임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구버전 설치하기구버전 설치하기


한컴 타자연습 실행하기

컴퓨터 바탕화면에 새로 생긴 한컴 타자연습 아이콘을 실행하여 지금 부터 타자연습과 싱글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게 되면 앞으로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행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제 생각에는 굳이 필요 없으며 혼자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타자연습을 진행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컴 타자연습 실행하기한컴 타자연습 실행하기


낱말 연습 화면

아래 사진은 낱말 연습을 통해 쉬운 단어를 입력하면서 키보드 위치를 익히고 있는 화면으로 단계가 올라갈 수록 점점 더 어려운 단어들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초보 분들은 자리 연습부터 확실하게 연습을 완료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낱말 연습 화면낱말 연습 화면


케이크 던지기 게임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2021 설치 버전을 통해서는 2가지의 싱글 게임이 존재합니다. 그 중 하나는 케이크 던지기 라는 게임으로 단어를 입력해서 나타나는 적을 모두 물리치는 게임으로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단계가 올라갈 수록 몬스터 속도도 빨라지고 어려워 지기 때문에 나의 타자 실력에 맞는 게임 무대를 선택하여 플레이 하면 굉장히 긴박하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게임을 통한 타자 실력을 향상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케이크 던지기 게임케이크 던지기 게임


해상구조 SOS 게임

케이크 던지기 말고 다른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해상구조 SOS 게임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컴퓨터와 대결을 하면서 먼저 빠르게 단어를 입력하여 물에 빠지지 않으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 가면서 즐길 수가 있는 게임 방식 입니다.


해상구조 SOS 게임해상구조 SOS 게임


말랑말랑플랫폼 바로가기

이번에는 컴퓨터에 설치를 하지 않고 연습을 할 수가 있는 말랑말랑 플랫폼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 타자 연습 게임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설치로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무조건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 둘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도 되고 두 가지 방법 모두 이용을 해보셔도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바로 해보고 싶다면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의 한컴 타자연습 또는 타자게임 메뉴를 클릭 하세요.


말랑말랑플랫폼 바로가기말랑말랑플랫폼 바로가기


긴 글 타자 연습

설치 버전과 무설치 버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타자 연습 기능은 동일하게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그리고 긴 글 연습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사용 하셔서 열심히 연습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긴 글 타자 연습긴 글 타자 연습


판 뒤집기 게임 하기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는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타자 연습을 하는 분들이라면 판 뒤집기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여러 사람과 팀을 먹고 할 수 있는 게임이라 은근히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게임 방법은 내가 속한 팀 색깔에 맞는 판을 더 많이 뒤집으면 승리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중간에 이벤트 성 미니 게임도 존재하기 때문에 마치 예전 넥슨의 퀴즈퀴즈 게임을 통해 사람들과 타자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판 뒤집기 게임 하기판 뒤집기 게임 하기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를 통한 싱글 타자 연습 및 게임을 하는 방법과 함께 설치를 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말랑말랑 플랫폼 사이트에 접속하여 타자 연습 및 판 뒤집기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참고 글


2021년 무료신년운세 신한생명 토정비결 사이트 바로가기


네이버 QR코드 스캔 및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방법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전국 공개 수배 신고 제보 방법


꼬망세 구인구직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일자리 채용 사이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