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0. 12. 1. 16:32

운전면허 취득일 적검일자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사용 법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증을 분실했거나 갱신 일자를 확인 해야 되는 경우 간단하게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파인 사이트와 정부24 사이트 두 곳 중 하나에 접속 후 쉽게 조회를 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는 여러분들에게 이파인 사이트를 통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과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 방법 및 운전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는 법정부24 사이트에 접속 후 취득일 적검일자 조회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 보도록 할게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이파인 사이트 바로가기

이파인 이라고 불리는 경찰청 교통민원24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최근 무인단속 내역이나 미납범칙금 조회 또는 난폭 및 보복운전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통해 점검을 해보는 등의 다양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면허를 언제 취득했는지에 대한 면허 조회 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나 국제 운전면허도 조회를 해볼 수 있으며 7년 무사고 조회, 운전 경력증 발급,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파인 사이트 바로가기이파인 사이트 바로가기


이파인 사이트 로그인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바로가기에서 운전면허조회 라고 볼 수 있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운전면허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그 전에 공인인증서 등을 통한 로그인에 대한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됩니다.


이파인 사이트 로그인이파인 사이트 로그인


이파인 운전면허 상세정보

로그인을 정상으로 완료 했다면 내가 취득한 운전면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내역이 출력 될 것입니다. 저는 1종보통을 취득한 것을 알 수 있으며 발급일자는 2014년 이며 갱신 기간은 2024년도 부터 할 수가 있네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

면허증 정보의 일치여부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진위 여부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생년월일, 성명, 면허번호, 식별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식별번호는 면허증 우측 사진 밑의 6자리 또는 5자리 숫자 + 영문 문자로 되어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


운전 경력 증명서 발급

이파인 사이트를 통하여 운전경력증명서를 한국어 또는 영문으로 발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희망기간은 운전면허소지 기간과 간계없이 신청일로부터 계산되는 기간이며 발급사유를 입력 후 발급 받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 경력 증명서 발급운전 경력 증명서 발급


운전면허 벌점 조회

벌점이 40점 이상이면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게 되기 때문에 잘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현재 내가 몇 점의 벌점을 받았는지 모른다면 이파인 사이트의 운전면허 벌점 조회 기능을 통해 처분 벌점을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벌점은 법규 위반 또는 사고 야기에 대해 위반의 경중, 피해의 정도 등에 따라 배점되는 점수로 행정처분 기준을 적용하고자 하는 당해 위반 또는 사고가 있었던 날을 기준으로 하여 과거 3년 간의 모든 벌점을 누산하여 관리 합니다.


운전면허 벌점 조회운전면허 벌점 조회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이번에는 정부24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운전면허 정보를 조회 하는 내용에 대해 같이 알아볼게요. 이 사이트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건축물대장 및 국민연금 가입내역 등을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여기서도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정부24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하단의 자주 찾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운전면허 정보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클릭하여 조회를 해볼 수가 있어요.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운전면허 정보 조회하기

어떤 내용인지 간략한 설명과 지원대상 그리고 이용을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아시다시전 국민이 운전면허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별도의 요금 결제 없이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정보 조회하기운전면허 정보 조회하기


정부24 사이트 로그인

나의 운전면허 정보에 대한 상세 내용을 조회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나를 입증할 수 있는 본인확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성명과 주민 등록번호 및 입력확인을 입력 후 PC에 보유하고 있는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어요.


정부24 사이트 로그인정부24 사이트 로그인


정부24 운전면서 내용 조회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유효한 면허에 대한 상세 조회 페이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나에 대한 성명이나 주민번호 그리고 내가 취득한 면허번호를 알 수 있으며 적검일자를 통해 취득일 조회와 갱신 기간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 운전면서 내용 조회정부24 운전면서 내용 조회


글을 마치며

위 내용을 잘 파악하시면 인터넷을 통해 운전면허 취득일을 조회해 보는 것은 정말 간단한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고, 이파인 사이트를 이용해도 조회가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