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1. 3. 11. 19:37

KB 부동산 시세 조회 국민은행 리브온 이용방법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싶으시거나 매매·전세·월세 시세 또는 실거래가 조회는 KB 부동산 리브온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제가 리브온 사이트 및 앱을 통해 매물 검색 방법과 가격 조회 방법 등의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KB-부동산-썸네일
KB-부동산

KB 국민은행 리브온 사이트

KB 국민은행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브온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역 또는 지도로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찾아볼 수 있어요. 또는 청약 가점을 계산해보거나 부동산 관련 세금을 계산해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관심 지역으로 매물에 대한 시세를 찾아보거나 지도를 보면서 매물에 대한 시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매물/시세를 클릭하면 지도를 보면서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찾으실 수 있어요.

 

사이트 바로가기

 

KB-국민은행-부동산-리브온-사이트
KB-부동산-리브온-사이트

부동산 매물 찾기

지도를 보면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물 종류에서는 아파트, 오피스텔, 다가구, 원룸, 상가, 사무실, 토지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거래 유형과 가격대 및 주차 가능 여부 등을 선택 및 조회할 수 있어요.

 

지도-부동산-매물-찾기
부동산-매물-찾기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선택했다면 단지 정보, 시세/실거래가, 매물 보기, 학교정보, 평면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지 정보에서는 매물의 기본 정보와 면적별 세대수, 그리고 위치 및 편의시설 내용을 알 수 있어요.

 

기본 정보에서는 총 동수, 총 세대수, 총 주차 대수, 용적률, 건폐율, 관리사무소, 난방방식, 건설사, 내진설계를 볼 수 있습니다. 위치 및 편의 시설에서는 마트, 백화점, 병원, 공원, 은행, 관공서 등의 위치도 확인 가능해요.

 

부동산-매물-단지정보
단지정보

KB 부동산 시세 조회

시세/실거래가를 클릭하면 믿을 수 있는 KB 시세를 통한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약/전용 면적별 상위 평균가, 일반 평균가, 하위 평균가를 구분해서 볼 수 있으며 시세는 주기적으로 갱신됩니다.

 

 

매매가와 전세가에 대한 시세 변동 추이도 볼 수 있으며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최근 6개월 동안의 실거래가 가격도 알 수 있습니다. 주변 단지 유사 면적대 시세 비교도 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직접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KB-부동산-시세-조회-실거래가-확인
시세-실거래가

 

부동산 매물에 대한 면적을 선택해서 해당 면적의 세대수 및 방수/욕실수 그리고 현관구조도 볼 수 있습니다. 시세 변동 추이에서는 매매 또는 전세를 선택해서 그래프 형식으로 평균가에 대한 가격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매-전세-월세-시세변동-추이
면적별-시세

아파트 평면도

면적별 평면도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존재하며 도면을 클릭하면 큰 사진을 통해 거실과 침실 구조 및 주방 구조 그리고 보일러실이나 화장실 등에 대한 구조와 면적에 대한 평면도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파트-평면도
평면도

리브온 앱 설치

핸드폰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는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매물을 찾거나 시세를 조회하는 기능 및 부동산 관련 세금을 계산할 수 있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사를 가기 위한 집을 찾고 계시거나 부동산 투자를 위해 시세 및 실거래가를 자주 조회하시는 분들이라면 핸드폰에 리브온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브온-앱-핸드폰-설치
KB부동산-리브온-앱-설치

 

앱을 설치 후 실행한 화면은 리브온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과 거의 동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을 동일하게 지역 또는 지도를 선택해서 매물을 찾고 가격을 조회할 수 있어요.

 

리브온-앱-실행-화면
리브온-앱-화면

 

원하는 시세 및 면적을 선택해서 빠르게 해당하는 부동산 매물을 조회해 보는 기능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지역과 주택 유형, 거래 유형, 면적, 시세를 선택 후 조회 버튼을 선택해서 쉽고 빠르게 매물 조회가 가능해요.

 

빠른-시세조회-부동산-매물-검색
빠른-시세조회

부동산 세금계산기

리브온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면 부동산 세금계산기를 사용해서 무료로 양도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증여세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세금을 쉽게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양도세는 토지나 건물 등의 재산의 소유권 양도에 따라 생기는 세금이고 취득세는 주택, 토지 등 자산을 취득할 때 납부하는 세금이며 종합부동산세는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일정 금액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한 사람들에게 부과한 세금이고 증여세는 증여에 의해 재산이 무상 이전되는 경우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부동산-세금계산기-이용하기
부동산-세금계산기

마치며

지금까지 KB 부동산 리브온 사이트와 핸드폰에 설치한 앱을 이용해서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부동산 세금계산기 사용방법도 알려드렸으니 잘 활용해보세요.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앱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코로나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등등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토

honeytipit.tistory.com

 

 

tvN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 시청 티빙 바로가기

tvN 온에어 편성표 tvN 채널에서는 다양한 예능 및 드라마 등의 프로그램을 방송해 주는데요. 집에 텔레비전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컴퓨터 및 핸드폰으로 티빙 사이트에 접속 후 tvN 채널의 실시간

honeytipit.tistory.com

 

 

SBS 온에어 24시간 실시간 TV 무료시청 방법

SBS 온에어 바로가기 저는 SBS 채널에서 방영해 주는 예능, 드라마, 시사 교양 프로그램을 많이 챙겨 보고 있습니다. 특히 본 방송을 놓치는 경우 SBS 온에어를 통해 재방송을 다시보기 하고 있으며

honeytipit.tistory.com

 

 

이지데이 무료꿈해몽 바로가기 주제별 꿈풀이 이용 방법

이지데이 무료 꿈해몽 이지데이 사이트는 여성분들에게 꽤 유명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운세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여러분이

honeytipit.tistory.com

 

농협 무료 운세 바로가기 2021년 무료토정비결 사주 운세 보기

2021년 사주 운세 보기 2021년 신축년에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년도가 되면 사주 운세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돈을 내고 유료로 볼 수도 있지만 충분히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