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1. 1. 18. 13:43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앱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코로나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등등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토스 앱을 이용해 보면 놓치고 있는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가 가능해요.

 

 

핸드폰에 토스 어플만 설치가 되어 있다면 무료로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해서 내 조건에 맞는 어떤 지원금 항목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즉 여러분이 수령할 수 있는 지원금 항목과 지원금액 등의 세부사항 내역을 알 수가 있어요.

 

숨은 정부지원금 이미지
숨은 정부지원금 이미지

토스 어플 사용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는 토스 어플을 이용해서 조회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모바일 핸드폰에 토스(TOSS) 앱을 설치 및 실행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설치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OS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구글의 PlayStore를 통해 해당 어플을 무료로 폰에 설치를 했고요. 만약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AppStore를 통해 토스 앱을 검색해서 무료로 폰에 설치를 할 수가 있어요.

 

구글 PlayStore 전용 어플

 

애플 AppStore 전용 앱

 

토스 앱 설치 및 실행하기
토스 어플 설치하기

 

토스 앱을 정상적으로 설치 했다면 실행을 해보세요. 실행 후 맨 아래 오른쪽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전체 메뉴 화면이 나올 것이에요. 여기서 화면을 쭉 밑으로 내린 다음 편의기능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선택하세요.

 

토스 앱 편의기능의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앱 실행 및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질문 답변 선택하기

나의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지원금을 이용해 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선택하면 돼요. 먼저 여러분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민등록상의 주소와 직군을 선택하는 질문이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거주 하는 곳 및 직군 선택
거주하는 곳 및 직군 선택

 

저는 경기도 고양시를 선택했으며 직군에서는 직장인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다음 질문으로는 최근 2년내에 대학을 졸업했는지 여부와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인지 물어보네요. 이런 방식으로 해당하는 답변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졸업 여부 및 출산 예정 선택
2년내에 대학 졸업 여부 및 출산 예정 선택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이라고 선택을 했더니 자녀가 몇 명인지 물어 보는 질문이 나타났습니다. 여기에는 출산 예정인 자녀도 포함을 시켜달라고 나와있어요. 그래서 저는 자녀 수를 1명으로 선택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자녀 수 선택하기
자녀 수 선택하기

유의 사항 확인하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에 대한 유의 사항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알려주는 각 지원금의 예상 액수와 세부사항 등의 내용은 개별 지자체의 변동사항과 업데이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는 내용을 알 수 있어요.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실제 정부 및 개별 지자체가 제공하는 각종 지원금 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는 내용도 있으며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고 단순 참고용으로 활용하라는 내용 및 대한민국 회원이 아니면 제한이 있을 수도 있다고 나와있어요.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유의사항 보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유의 사항

국가 및 지자체 지원금

제가 입력했던 정보를 바탕으로 해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예상 지원금액이 나타났습니다. 41,100,000원을 최대로 받을 수 있다고 나타나요. 하지만 이 금액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정보를 바탕으로 한 예상 지원금 내용 입니다.

 

 

그리고 국가 지원 항목은 무엇이며 지자체 지원 항목은 무엇인지도 나와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지원 항목별 최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액도 같이 알려주며 해당 지원 항목을 선택해보면 자세한 신청 조건과 신청 방법 등의 내용도 알려줍니다.

 

국가 및 지자체 지원 항목 및 지원금액
지자체 및 국가 지원 항목 보기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자체 지원에서 볼 수 있었던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항목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최대 500,000원을 받을 수가 있으며 상세 내용과 신청 조건 그리고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요약한 정보를 확인 하는 것이 가능하니 참 편리하다고 생각되네요.

 

경기도 산후조리비는 출산당 50만원을 지급하고 지역화폐로 지원 받을 수가 있습니다. 조건은 출생일 기준 12개월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경기도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출생일 기준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거주해야 됩니다. 그리고 신청 방법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 후 방문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내용
경기도 산후조리비 내용

국가 지원 항목 내용

제가 입력했던 정보를 통해 나오는 국가가 지원해주는 숨은 정부지원금은 청년내일채움공제, 양육수당, 아동수당 등의 항목이 나왔습니다. 마찬가지로 각각의 항목을 선택하여 상세한 신청 관련 내용과 최대 예상 지원금액도 알려줍니다.

 

1. 청년내일채움공제

- 근로자가 2년간 일하면서 300만원 납입 시 1600만원과 이자 수령 3년 동안 600만원 내면 3000만원과 이자 수령이 가능한 지원 항목입니다.

- 중소 및 중견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이어야 되고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근로자 조건이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거나 연속으로 가입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관할 지역본부 담당자에게 공제부금 변경 신청서를 제출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또는 고용노동부로 문의해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양육수당

-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다니고 있지 않는 만 0세~만 7세 미만 아동(초등학교 취학 전 12월까지)에게 매 월 지급하는 수당입니다.

- 양육수당을 받는 도중 어린이집 유치원을 입소하게 되면 보육료 또는 유아학비로 변경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3. 아동수당

- 양육수당과 별개이며 복지 수당으로 만 0세~만7세 미만 아동에게 매 월 지급하는 수당입니다.

 

국가 지원 항목 내용 및 예상 지원금액 보기
국가 지원 항목 및 예상 지원금액

글 마무리

토스(TOSS)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 후 이용을 하게 되면 간단하게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선택해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확성은 보증하지 않으니 참고 용도로 활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114114 구인구직 정규직 일자리 채용정보 및 부동산 매물 찾기

114114 구인구직 요즘에는 취업하기가 쉽지 않은 시대가 되었는데요. 채용 관련 구인구직 글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고 계시다면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honeytipit.tistory.com

 

 

이지데이 무료꿈해몽 바로가기 주제별 꿈풀이 이용 방법

이지데이 무료 꿈해몽 이지데이 사이트는 여성분들에게 꽤 유명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운세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사이트를 통해 여러분이

honeytipit.tistory.com

 

 

SK상품권 사용처 안내 정보 및 전국 판매처 주소 확인 방법

SK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지인에게 SK상품권을 선물 받았다면 어디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사용처를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는 지인에게 선물로 SK상품권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어디서 판

honeytipit.tistory.com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 오프라인 가맹점 잔액조회 신청 방법

문화누리카드 내용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제공하는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를 찾는 방법과 사용하고 남아있는 잔액을 조회 하는 방법 그리고 신청해서 발급

honeytipit.tistory.com

 

 

농협 무료 운세 바로가기 2021년 무료토정비결 사주 운세 보기

2021년 사주 운세 보기 2021년 신축년에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년도가 되면 사주 운세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돈을 내고 유료로 볼 수도 있지만 충분히

honeytipit.tistory.com

 

 

네이버 QR코드 스캔 및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방법

QR코드 스캔 및 체크인 매주 토요일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어플의 QR코드 스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구매한 로또 용지가 당첨 되었는지 빠르게 확인을 하기 위해 네이버 앱의 QR

honeytipit.tistory.com

 

 

꼬망세 구인구직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일자리 채용 사이트

꼬망세 구인구직 바로가기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교육하거나 어린이집 또는 보육교사 등의 분야의 선생님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꼬망세 구인구직 사이트에 접속해서 모집분야 또는 기관별 선생

honeytipit.tistory.com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및 예상 노령연금 수령액 확인 방법

국민연금 조회하기 국민연금은 만 18세 이상 부터 가입을 할 수 있으며 만 65세 부터 연금을 탈 수 있습니다. 직장인 이라면 납부를 하고 있을텐데요. 내가 얼마의 국민연금을 납부했으며 언제 얼

honeytipit.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