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2. 1. 6. 17:59

저소득 중증 경증 장애 아동수당 인상 신청 대상 지원방법

15년 만에 처음으로 장애 아동수당이 인상되었습니다. 장애 정도에 따라 월 1~2만 원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약 1만 6,000명 저소득 장애 아동 가구가 장애로 인해 소요되는 추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중증의 경우 월 최대 22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자세한 신청방법을 알아보세요.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연도가 새롭게 바뀌면 항상 사주와 토정비결 서비스를 통해 인생의 흐름에 대해 확인을 해보곤 하는데요. 농협 무료운세 홈페이지를

honeytipit.tistory.com

 

대표-사진-썸네일-이미지
썸네일

장애아동수당 지원대상

만 18세 미만 등록 장애 아동 중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포함되면 2022년 1월부터 지원하는 저소득 장애 아동수당을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장애아동수당 지원금액

저소득 장애 아동 가구는 월 최대 22만 원까지 장애 아동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 가구의 장애 아동에게 중증의 경우 월 2만 원을 지급받을 수가 있고요. 경증의 경우 월 1만 원 인상된 장애 아동수당을 지급합니다.

 

저소득-중증-경증-장애아동-수당-지원금
저소득-장애-아동수당

장애아동수당 지원방법

신청자의 주소지 관할 읍, 면, 동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2022년도부터 상시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지급은 시, 군, 구에서 자격 대상자 여부를 판단하고 확인한 다음 결정하여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마무리

코시국에 경제적으로 인한 생활이 어려운데, 정부에서 특수한 가정을 대상으로 많은 지원을 해주어 장애 아동 가정에도 조금이나마 부담이 덜했으면 좋겠습니다. 잘 확인해 보시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이지데이 무료꿈해몽 바로가기 주제별 꿈풀이 이용 방법

 

이지데이 무료꿈해몽 바로가기 주제별 꿈풀이 이용 방법

이지데이 무료 꿈해몽 이지데이 홈페이지는 여성분들에게 유명한 커뮤니티인데요. 오래전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운세 사이트가 존재하며 여러분이 자면서 꾸었던 꿈 내용에 대해 무료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