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1. 12. 17. 17:21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지원대상 금액 시기 신청방법 정리

광주시에서 12월 14일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안내를 발표했는데요. 시민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으며 지급 시기는 2022년 1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로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광주 시민분들은 신청을 통해 일상회복지원금 1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바로가기 2022년 신년 토정비결 사주 궁합 보기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연도가 새롭게 바뀌면 항상 사주와 토정비결 서비스를 통해 인생의 흐름에 대해 확인을 해보곤 하는데요. 농협 무료운세 홈페이지를

honeytipit.tistory.com

 

광주시-일상회복지원금
광주시-일상회복지원금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개요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은 1월 7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약 8만 명에 대해 현금으로 선지급을 하고요. 1월 17일부터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온라인 신청 및 상생카드 현장 지급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일상회복지원금 지원대상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21년 12월 1일을 기준으로 광주광역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광주시민 모두가 대상인데요. 주민등록 주소가 광주로 되어있는 외국인과 광주에 거소신고 외국 국적 동포까지 모두 지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생아의 경우 부모 중 한 명이 일상회복지원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신청 기간 내에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지급을 받을 수 있어요.

​1. 2021년 12월 1일 현재 광주광역시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광주시민
2. 광주를 체류지로 등록한 외국인
3. 광주에 거소신고 외국 국적 동포
4. 기준일 이후 태어난 신생아도 부모 중 1명이 지급 대상이며 신청 기한 내 출생증명서 제출 시 지급


일상회복지원금 지급방법

시민들에게는 크게 3가지 방식 중에서 하나의 방식으로 지급 예정이니 어떤 방식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미리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 계좌 입금

기초생활 보장수급대상자 약 8만 명을 대상으로 세대주 복지 급여 수급 계좌로 10만 원을 이체 받을 수 있는데요. 현금으로 계좌 입금 방식은 2022년 1월 7일 ~ 1월 14일까지 현금 계좌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광주광역시 홈페이지에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코너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신청을 하면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연계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이 방식은 2022년 1월 17일부터 광주시 일상회복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이전에 사용했던 카드와 연계해서 쉽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BC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등 총 9개 카드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선불형 상생카드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기준 일자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상생카드 신청 및 현장에서 바로 지급을 받을 수도 있는데요. 신청자의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나 행정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상생카드를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노인이나 장애인 등의 사회적 약자를 위해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용기간 및 사용처

일상회복지원금 사용 기간은 2022년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요. 광주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그리고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 가능하고요. 대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및 사행업소 등에서는 지원금 사용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마치며

광주시 시민 1인당 일상회복지원금 10만 원 지급 내용을 광주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과 신청 기한을 꼭 확인 및 신청해서 10만 원을 지원급을 지급받아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게임 바둑 설치방법 PC 모바일 앱 실행하기

 

한게임 바둑 설치방법 PC 모바일 앱 실행하기

온라인 PC 바둑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즐겨 플레이하는 한게임 바둑 설치방법과 실시간 대국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PC에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스마트폰에 모바일 앱을 무료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