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0. 10. 6. 12:57

꿀뷰 다운로드 설치 및 환경설정 사용 방법

꿀뷰 다운로드

꿀뷰는 반디소프트 회사의 프로그램으로 쉽게 말해서 이미지를 열어서 볼 수 있는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모두 무료로 할 수 있고 사용법 또한 쉬워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꿀뷰 다운로드꿀뷰 다운로드


꿀뷰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최신버전과 최종 업데이트일을 알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 환경이라면 어디든 설치해서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디소프트 바로가기

꿀뷰 바로가기꿀뷰 바로가기


꿀뷰 설치

PC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또한 빠르고 가벼우며 GPS 정보를 포함한 JPEG의 EXIF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를 회전하거나 크기를 조절하는 등의 이미지 포맷 변환도 할 수 있는 기능도 같이 포함이 되어 있구요. 움짤 이미지를 바로 재생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재생 기능과 압축 해제 없이 바로 압축된 이미지 열어 보기 기능도 존재합니다.


꿀뷰 사용법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었다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이제 검은색 배경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부드럽게와 선명하게 할 수 있으며 파일 정보와 EXIF 정보를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꿀뷰 일반 환경설정

환경설정에서는 다양한 설정 변경 및 적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설정의 경우 자석 기능, 최근 폴더 위치 저장 안함 기능, 한개의 프로그램만 실행 기능, 파일 삭제기 확인 물어보기 기능, ESC키로 프로그램 종료하기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꿀뷰 영상처리

영상처리 환경설정에서는 EXIF 정보를 이용해서 이미지 돌려보기 기능이나 샤픈필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이미지를 미리 캐시하는 기능과 해상도가 큰 이미지를 읽을 때 저화질로 일단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꿀뷰는 다양한 이미지, RAW 이미지, 애니메이션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고 있으며 압축을 해제할 필요가 없이 바로 이미지를 열어 볼 수 있도록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굉장히 오랫동안 이 프로그램을 이미지 뷰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