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0. 10. 14. 15:15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확인 방법 및 혜택과 재발급 바로가기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나라사랑카드는 사병에게 발급되는 카드로 군인들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이 존재합니다. 또는 KB국민과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저는 잔액조회 방법과 혜택 및 재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병은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고 간부는 국방전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사병이 발급 받은 카드의 잔액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나라사랑포털 사이트를 통해 남은 e-머니 잔액을 조회하거나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바로가기


나라사랑포털 바로가기

사병으로 입대하면서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잔액 조회나 사용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 나라사랑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됩니다. 전역한지 오래 되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디찾기를 통해 핸드폰 인증으로 아이디를 찾은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포털 바로가기나라사랑포털 바로가기


e-머니 잔액 확인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메인 화면에서 나에게 온 메일, 쪽지, e-머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머니가 바로 사병으로 입대하면서 발급받았던 나라사랑카드의 남은 잔액입니다. 저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2,940원이 남아있더라구요.

e-머니 잔액 확인e-머니 잔액 확인


국군 장병을 위한 혜택

사병으로 군생활을 하고 있는 국군 장병이라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역병을 대상으로 CGV 온라인 할인 혜택을 받을 있거나 에버랜드 무료 이용을 할 수도 있으며 스포츠 할인 관람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상해보험에 가입되며, 국군장병 전용 통신비요금제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군 장병을 위한 혜택국군 장병을 위한 혜택


나라사랑카드 이용내역조회



e-머니의 잔액과 사용내역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을 해보고 싶으시다면 상단 나라사랑카드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항목들 중에서 e-머니 거래의 이용내역조회를 클릭하여 자세한 e-머니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이용내역조회나라사랑카드 이용내역조회


e-머니 잔액조회

나라사랑카드 e-머니의 잔액조회와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를 통해서는e-머니 계좌번호와 예금주 그리고 현재잔액을 볼 수 있으며 조회기간을 검색해서 잔액을 조회할 수 있구요. 사용내역을 통해서는 내가 언제 나라사랑카드로 e-머니를 사용했는지에 대한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e-머니 잔액조회e-머니 잔액조회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나라사랑카드는 IBK 기업은행과 KB 국민은행에서 별도로 발급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도 존재하는데요.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를 발급받거나 분실 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혜택 또는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 재발급나라사랑카드 재발급


IBK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만약, IBK 기업은행에서 나라사랑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는데 일어버렸다면 i-ONE Bank 개인뱅킹에 로그인 후 카드 메뉴에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IBK기업은행에서 발급 받았던 나라사랑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할인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IBK 나라사랑카드 재발급IBK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IBK나라사랑카드 혜택

카드 메뉴의 검색창에 나라사랑카드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체크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채팅상담을 받거나 카드를 신청할 수도 있으며 하단의 카드혜택을 통해 이 체크카드를 사용해서 어떤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IBK나라사랑카드 혜택IBK나라사랑카드 혜택


KB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저는 예전에 국민은행을 통해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원래는 노리 체크카드를 사용했는데 잘 사용하지 않다 보니 상담사가 나라사랑카드를 추천해서 발급 받았고 필요할 때 종종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잃어버려서 재발급 받고 싶다면 My KB 메뉴의 카드관리를 클릭하면 됩니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KB국민 나라사랑카드 재발급


KB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

새로 발급을 받고자 하신다면 어떤 할인 혜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없으며 군마트와 PX에서 5~20%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고, POP 서비스로 GS리테일 포인트 적립과 할인행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20% 청구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KB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


KB국민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KB국민은행 사이트에 로그인 후 카드관리 메뉴를 이용하면 현재 내가 발급받은 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구요. 여기서 나라사랑체크카드를 선택해서 조회기간을 선택 후 해당 기간에 대해서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KB국민 나라사랑카드 잔액조회


마치며
나라사랑포털 사이트 사용법 등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인 1522-0770 으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KB국민은행은 1599-9999, IBK기업은행은 1566-2566 으로 전화해서 나라사랑카드에 대한 재발급이나 이용내역 또는 잔액조회 그리고 혜택에 대한 문의 내용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