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 2020. 10. 11. 08:47

포토원더 구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무료 이전버전 사용법

포토원더 구버전

포토원더 재밌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다양한 필터를 통해 꾸미고 편집할 수 있으며 친구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저는 포토원더 구버전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이름은 Photowonder 인데요. 현재는 많은 분들이 새로운 버전이 아닌 구버전 apk 파일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용법이 불편해졌고 제일 중요한 것은 원래 무료로 사용했던 기능이 유료로 바뀐 점이 제일 컸습니다.

포토원더 구버전포토원더 구버전


Uptodown 바로가기

구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전 버전의 포토원더 apk 파일을 별도로 다운 및 설치해야 되는데요. Uptodown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안드로이드의 수 많은 앱의 이전 버전 apk 파일을 핸드폰에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Uptodown 바로가기Uptodown 바로가기


Photowonder 검색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많은 다양한 앱 들을 볼 수 있구요. 상단을 보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있는데 여기에 영어로 Photowonder 라고 검색합니다.

Photowonder 검색Photowonder 검색


구 버전 선택

여러분들이 찾았던 사진에 다양한 효과와 다양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어플인 포토원더가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구 버전을 선택합니다.

구 버전 선택구 버전 선택


PhotoWonder 구버전 다운로드



5버전 부터 4버전 및 그 이하 버전까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하고 싶은 이전 버전 숫자를 클릭해서 해당 apk 파일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된 버전 보다는 적당한 구버전인 4버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PhotoWonder 구버전 다운로드PhotoWonder 구버전 다운로드


포토원더 4.1.1.7

저는 44.29MB 라고 되어 있는 4.1.1.7 버전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포토원더 4.1.1.7포토원더 4.1.1.7


파일 다운로드 선택

파일 다운로드 시 무선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래도 다운로드 받을 것이냐고 물어보네요. 와이파이가 아닌 4G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창이 안뜰 수도 있습니다. 네 버튼을 선택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선택파일 다운로드 선택


유해한 앱 경고

Play 프로텍트에 의해 차단되었으며 유해한 앱일 수도 있다는 경고 창이 나타납니다. 현재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을 수 없는 구버전 이기 때문에 이런 경고 창이 나타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 계속설치(안전하지 않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유해한 앱 경고유해한 앱 경고


포토원더 설치 완료



이제 다운로드 받은 구 버전 apk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옛날 버전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설치하는데 3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더라구요. 천천히 기다리다보면 아래처럼 앱이 설치되었다고 창이 나타나고 이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토원더 설치 완료포토원더 설치 완료


포토원더 구버전 사용



이제 여러분들이 예전부터 사용했던 구버전의 포토원더 앱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이 앱을 통해 유료가 아닌 무료로 사진 편집을 위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Uptodown 사이트를 통해 구버전 포토원더 어플을 설치해서 사진 편집과 관련된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원더 구버전 사용포토원더 구버전 사용


마치며

추가로 설치까지 다 완료 하면 Google Play 스토어에서 Photo Wonder 앱은 유해한 앱일 수도 있습니다. 라고 알림 창이 뜰 수 있는데요. 그냥 무시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원더 구버전 apk 파일을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