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 2021. 5. 14. 15:50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 및 앱 한국 날씨 확인방법

장마철이 다가와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노르웨이 기상청 사용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제가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를 통한 대한민국 날씨 예보 보는 방법 및 앱 사용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

2020년도에 대한민국 기상청에서 올여름은 무더위가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지만 현실은 이례적인 장마를 기록했는데요. 이후 많은 분들이 노르웨이 기상청, 미국 아큐웨더, 영국 BBC 웨더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르웨이 기상청이 더 정확하게 우리나라의 날씨 예보를 예측하면서 여름 장마 및 태풍 날씨를 확인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언어 문제로 사용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크롬을 이용하여 한국어로 번역을 하면 되기 때문에 언어상 어려움은 전혀 없습니다.

 

노르웨이-기상청-사이트-바로가기
노르웨이-기상청-사이트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후 언어를 한국어로 번역해 보세요. 그리고 상단 검색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날씨 예보를 보고 싶은 도시를 검색합니다.

 

저는 강서구를 검색했더니 대한민국 서울의 강서구 지역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일주일 동안의 날씨 예보를 차트 또는 카운트 형식으로 볼 수 있으며 시간별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날씨-차트-형식-보기
차트

 

카운트를 클릭하면 상단에는 시간이 표시되고 왼쪽에는 온도가 표시되며 오른쪽에는 강수량을 볼 수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날씨의 맑고 흐림 정도와 강수량 그리고 시간대별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씨-카운트-형식-보기
카운트

시간대별 날씨 예보

저는 걸어 다니는 기상청이라고 친구들한테 불릴 만큼 날씨 예보를 많이 공유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의 시간별 예보를 통해 몇 시의 날씨와 온도 그리고 강수량이 어떤지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어요.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

 

시간별-날씨-예보
시간별-날씨

Yr 모바일 앱 설치

위 내용처럼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날씨 예보를 볼 수도 있지만 핸드폰에 Yr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편하게 날씨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Yr 앱을 통해 노르웨이 기상청 예보를 핸드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 및 실행하면 언어는 영어로 되어 있으며 어려운 내용이 없기 때문에 쉽게 적응하여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을 한국어로 검색할 수도 있으며 한국 기상청보다 정확한 날씨 예보를 경험해보세요.

 

YR-노르웨이-기상청-모바일-앱-설치
Yr-앱

 

Yr 앱을 설치 및 실행했다면 나의 위치를 찾아서 보여주거나 앱 사용에 필요한 내용에 동의를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 있긴 하지만 파란색 배경의 버튼을 선택하면 앱 메인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앱-실행
앱-실행

서울 날씨 예보

먼저 하단 메뉴에서는 Forecast를 선택 후 상단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여 예보를 보고 싶은 지역을 입력합니다. 저는 서울을 검색하였으며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의 날씨와 온도 및 강수량과 풍향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지역-검색
지역-검색

 

서울 날씨 예보에서 Graph 항목을 선택하면 라인 그래프와 막대그래프 형식으로 시간별 날씨 및 강수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보도 한국 기상청보다 정확하고 앱도 사용하기 정말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날씨-그래프-보기
날씨-예보-그래프

지도 형식 보기

Yr 앱 하단의 Map을 선택하면 지도 형식으로 지역별 날씨 예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을 선택해서 시간대별 날씨 예보를 보는 것도 가능하고요. 저는 요즘 이렇게 노르웨이 기상청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올여름은 대한민국 기상청이 더 정확하게 예측을 할 것인지 아니면 역시나 노르웨이 기상청이 더 정확하게 예측을 할 것인지 기대됩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여러분도 노르웨이 기상청을 이용해보세요.

 

대한민국-지역별-날씨-예보
지역-선택

 

지금까지 노르웨이 기상청 사이트와 앱을 이용한 대한민국 날씨 예보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는 한국어로 번역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Yr 앱은 기본적인 영어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은 없다고 생각해요.

 

 

리브부동산 KB국민은행 시세조회 사용방법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싶으시거나 매매·전세·월세 시세 또는 실거래가 조회는 KB 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아파트 등의 매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부동산 관련 다양한

honeytipit.tistory.com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한도 300만 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 최저 금리는 3.05%이며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 금리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