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1. 9. 7. 10:49

카카오뱅크 5차 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현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만약, 카카오뱅크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청 가능한 기간과 방법 그리고 사용처와 이의신청 관련 내용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대신,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소유한 고객만 신청할 수 있고요. 신청일 다음날 체크카드로 지원금이 충전됩니다. 신청일은 동일하게 시행 첫 주만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는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놓치지 마시고 5차 재난지원금의 일종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해보세요.

 

국민지원금-자세히-보기
국민지원금-자세히-보기

카카오뱅크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먼저,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해서 설치가 가능하고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니 앱을 설치한 다음 실행해 주세요.

 

 

앱을 실행하게 되면 설정 화면에서 국민지원금 신청 항목을 볼 수가 있고요.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에 체크 후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 가능한 대상과 신청방법 그리고 사용 기한과 사용처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코로나-상생-국민지원금-카카오뱅크-신청방법
카카오뱅크-국민지원금-신청방법

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

국민지원금은 신청하게 되면 변경이나 취소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신청하는 것이 좋은데요. 미성년자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 가능하며 대신 주민등록상 성인 구성원이 없다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처도 잘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본상 주소지에 속한 특별·광역시 또는 도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전통시장, 동네 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기업, 온라인 쇼핑몰, 유흥 및 사행업종 등은 원칙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조회 국민비서 구삐 신청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조회 국민비서 구삐 신청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는데요. 제가 자세한 신청자 대상 조회 내용과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가능한 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처 내용

honeytipit.tistory.com

 

사용-가능--불가-업종
사용-가능-업종

 

국민지원금은 현금으로 인출해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정해진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직접 상세한 지역을 선택해서 가맹점을 검색해서 찾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볼 수가 있어요.

 

사용처-조회-사이트
사용처-조회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2021년 6월 건보료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에 속하는데도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고 나오면 이의신청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상담사를 통한 문의 후 이의신청은 국번 없이 110으로 전화해서 문의 가능하며 상담 가능한 시간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방법
이의신청-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국민지원금 신청 가능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요. 추가로 사용 가능한 사용처와 함께 이의신청 방법도 같이 알아보았으니 프렌즈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카뱅으로 신청해서 지원금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직장인, 사업자 대상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직장인, 사업자 대상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카카오뱅크의 대출 상품인 햇살론17은 직장인 또는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해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대상과 금리 및 한도

honeytipit.tistory.com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한도 300만 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 최저 금리는 3.05%이며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 금리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