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1. 11. 3. 13:43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원대상 금액 신청 기간 방법 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제도는 코로나19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조치를 당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에게 영업손실금을 보상해 주는 제도입니다. 누가 지원 대상에 해당하고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이며 신청 가능한 기간과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한도 300만 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 최저 금리는 3.05%이며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 금리

honeytipit.tistory.com

 

소상공인-손실보상금-홈페이지-바로가기
손실보상금-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대상

2019년 7월 ~ 9월 대비 2021년 7월 ~ 9월 동안 정부가 부과한 집합금지·영업시간제한으로 영업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업자도 폐업 직전까지 발생한 소실에 대해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집합금지

- 다중이용시설 내에서 집합을 금지하여 운영시간의 전부를 제한

 

  • 영업시간제한

- 다중이용시설 내에서 집합을 금지하여 운영시간의 일부를 제한

 

  • 소기업

- 업종별 평균 매출액 규모 120억 ~ 10억 원 이하의 사업체(제조, 광업, 건설, 운송업은 10민 미만)인 사업체

 

방역조치 대상 시설
집합금지 유흥·단란주점, 클럽·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무도장, 홀덤펍·홀덤게임장
* 사회적 거리두기 2 ~ 3단계 시 영업시간제한
영업시간제한 식당·카페, 노래연습장, 직접판매 홍보관, 목욕장, 수영장, 실내체육시설, 학원,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 카페, 놀이공원, 워터파크, 오락살·멀티방, 상점·마트·백화점, 카지노, PC방
* 이·미용업의 경우 21.7.7 ~ 21.8.8일까지 영업시간제한 대상 시설

 

소상공인-손실보상금-지원-대상
소상공인-손실보상-지원-대상

손실보상금 산정 방식

보상금 산정 기준은 19년 동기간 대비 21년 7 ~ 9월 동안의 집합금지·영업제한으로 인해 영업이익 감소분으로 산정합니다. 보상금 산정식은 일평균 손실액 X 방역조치 이행일 수 X 보정률입니다.

 

- 고정비 중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가장 큰 항목인 인건비, 임차료를 보상금 산정 시 반영

- 보정률의 경우 코로나19로 전 국민, 모든 업종에 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조치 이행에 따른 직접적 손실 규모를 추산하기 위한 것

 

* 보상금은 국세청 시스템과 연결하여 자동으로 산출 및 제공한다고 해요.

 

다수 사업장 운영하는 경우

다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대상이 되는 사업장별로 산정하고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방역 조치를 잘 이행한 사업장이 다수라면 사업체 별로 모두 신청하면 됩니다.

 

방역조치를 위반한 경우

사업장에서 방역조치를 위반한 경우가 적발되면 손실보상금 지급 전·후 보상금의 일부 또는 전액 지급하지 않거나 환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손실보상-산정방식
산정방식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손실보상에는 신속보상과 확인보상 두 가지 방법으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속보상은 지자체나 국세청 자료를 활용해서 신청 대상인이 서류 제출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하고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고요.

 

 

확인보상은 신속보상에 이의가 있는 경우 필요한 증빙서류들을 제출한 다음 확인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확인보상을 통해 나온 결과도 동의할 수 없다면 이의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속보상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의 경우 소상공인손실보상.kr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별도 서류 제출 필요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27일부터 신청 가능)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손실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월 3일부터 신청 가능)

 

확인보상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의 경우 소상공인손실보상.kr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필요한 증빙서류를 업로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월 10일부터 신청 가능)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필요한 증빙서류와 함께 확인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월 10일부터 신청 가능)

 

* 이의신청은 확인보상 신청 후 나온 결과에 동의할 수 없다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동의하지 않는 내용을 증명하는 추가 증빙서류를 업로드하게 되고요. 오프라인의 경우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방문해서 증빙서류와 함께 이의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금-온라인-오프라인-신청방법
손실보상-신청방법

마치며

문의 사항이 있다면 손실보상114.kr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채팅 상담을 받거나 1533-3300 콜센터로 전화해서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문의 후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위한 손실보상금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직장인, 사업자 대상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직장인, 사업자 대상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햇살론17 카카오뱅크의 대출 상품인 햇살론17은 직장인 또는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해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대상과 금리 및 한도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