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1. 5. 7. 09:09

리브부동산 KB국민은행 시세조회 사용방법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싶으시거나 매매·전세·월세 시세 또는 실거래가 조회는 KB 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아파트 등의 매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부동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브부동산 앱을 이용하면 AI를 통한 예측 시세를 조회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부동산 관련 세금을 계산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주택 가격 동향이나 주택시장 동향을 보면서 부동산 투자를 위한 준비를 할 수도 있어요.

 

썸네일

리브부동산 사이트

KB 국민은행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도를 보면서 원하는 부동산 매물을 찾아볼 수 있어요. 조건 선택을 통해 매물 종류, 가격, 면적, 용적률, 건폐율, 관리비 등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KB 부동산 시세 조회 리브온 사이트를 통해서 매물을 찾아보고 가격을 조회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리브부동산 사이트로 전면 바뀌었으며 핸드폰에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는 앱도 리브부동산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리브부동산-사이트-접속
리브부동산-사이트

 

지역 및 조건을 설정했다면 해당하는 부동산 매물이 나타나는데요. 원하는 매물을 선택하게 되면 매매, 전세, 월세에 대한 매물을 찾아보거나 KB에서 제공하는 시세와 실거래가 가격 및 기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매물-찾기
매물-찾기

KB 부동산 시세 조회

리브부동산의 꿀시세를 통해서 면적별 매매와 전세 및 월세에 대한 KB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 시세를 통해서 최근 실거래가 가격은 얼마이며 매물에 대한 평균 가격과 상위 및 하위 평균 가격도 볼 수 있어요.

 

 

KB부동산-시세조회
KB부동산-시세조회

실거래가 가격 조회

KB 시세를 3년 또는 5년 범위로 선택해서 그래프로 볼 수도 있으며 앱을 이용하면 예측 시세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가격을 계약일과 거래 종류에 따라 확인 가능합니다.

 

아파트-실거래가-가격-조회
아파트-실거래가

 

시세와 실거래가 외에도 해당 매물에 대한 단지 요약 정보를 보거나 면적별 선택해서 평면도와 관리비 등에 대한 타입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내 시세 비교와 주위 학군과 보육 시설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면적별-아파트-평면도
평면도

 

리브부동산 사이트 또는 핸드폰에 설치한 앱 화면에서 메뉴를 선택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KB 통계 버튼을 선택하면 부동산 투자를 위해 보기 좋은 부동산 통계 보고서를 볼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통계-보고서
리브부동산-메뉴

KB 주택 가격 동향

통계 리포트 화면에서는 KB 부동산 통계 정보를 그래프로 보거나 다양한 보고서 내용을 읽어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월간 KB 주택 가격 동향을 선택하면 아파트 시세 통계와 주택 가격 동향 조사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KB 주택 시장 동향을 선택하면 주간 KB 리브부동산 주택 시장 동향 조사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제공하고 있는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리브부동산에서 제공하는 보도 자료와 통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주택가격동향-보고서
KB-주택가격동향

KB 경영연구소 리포트

통계 리포트 화면에서 경영연구소 리포트 항목을 선택하면 주거용 부동산 시장에 대한 리뷰와 상업용 및 해외 부동산 시장에 대한 리뷰도 보면서 부동산 투자를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리브부동산 홈페이지

 

KB-경영연구소-리포트
KB경영연구소-리포트

리브부동산 앱 설치

컴퓨터 환경에서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거나 시세를 조회하고 싶은 경우 리브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밖에 외출해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싶다면 핸드폰에 리브부동산 앱을 설치해서 이용해보세요.

 

 

기능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리브부동산 앱을 이용하면 현재 사이트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예측 시세 기능이나 세금 계산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동일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모바일-앱-설치
리브부동산-앱

부동산 세금 계산기

부동산 거래를 하기 전에 미리 발생하는 세금에 대해 계산을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택, 토지 등의 자산 취득 시 부과되는 취득세 세금과 증여에 의해 부과되는 증여세 세금 등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리브부동산-세금-계산기
세금-계산기

 

지금까지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해서 KB 부동산 시세 조회 방법과 매물을 찾는 방법 그리고 주택 가격 동향과 시장 동향 등에 대한 보고서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고요. 추가로 리브부동산 앱의 세금 계산기 내용도 알려드렸어요.

 

 

보조금24 숨은 정부지원금 혜택 확인 및 신청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관리하는 보조금 혜택 중 나에게 해당하는 것을 찾기는 굉장히 어려운데요. 보조금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혜택을 한 번에 확인

honeytipit.tistory.com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한도 300만 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 최저 금리는 3.05%이며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 금리

honeytipit.tistory.com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

하나은행 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90초 내로 한도 조회를 완료 후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 원이며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최대 10년까지 대

honeytipit.tistory.com

 

 

NH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금리 한도 신청방법

농협 주택담보대출 부동산을 담보로 해서 돈을 빌리고 싶으시다면 농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담보평가금액에 따라 산출된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