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2. 6. 23. 15:59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토지이음 정부24 도면 보는법

지적도는 토지를 여러 쓰임새에 맞게 27개 지목으로 세분화해서 나누고 경계를 그린 특수 목적의 지도인데요. 건물을 짓거나 등 목적이 있을 때 열람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정부24 사이트와 토지이음 사이트를 이용해서 국토부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브부동산 KB국민은행 시세조회 사용방법

 

리브부동산 KB국민은행 시세조회 사용방법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싶으시거나 매매·전세·월세 시세 또는 실거래가 조회는 KB 국민은행의 리브부동산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아파트 등의 매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부동산 관련 다양한

honeytipit.tistory.com

 

토지이음-홈페이지-바로가기-토지-지적도-검색
토지이음-사이트

토지이음 국토부 지적도 무료 열람

 

 

예전에는 국토부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기 위해서 URIS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현재는 토지e음 사이트로 변경되었으며 여기서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하거나 지도를 보면서 쉽고 간편하게 토지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토지이음-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토지이용계획
지적도-무료열람

토지이음 지적도 도면 보기

저는 접속한 토지이음 홈페이지에서 지도를 보면서 전라남도 담양군 대덕면의 땅을 찾아 토지이용 계획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소재지와 지목 및 면적 그리고 지역 지구 등 지정 여부와 확인 도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도면을 크게 보면서 인접 지역의 토지 정보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음-지적도-확인도면-확대
확인도면

토지이음 지적도 도시계획

도시 계획으로 잡혀있는 관련 고시 정보도 볼 수 있고요. 관련 정보에서는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그리고 토지 이력 및 특성 내용과 건축물 정보도 함께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건물을 지을 땅을 찾고 있거나 투자를 위한 땅을 찾고 있다면 이렇게 지적도를 열람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 부동산 신문그대로보기 사이트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모바일 PC 사이트 이용 방법

벼룩시장 종이신문은 역사가 굉장히 오래되었으며 옛날에는 직접 신문을 가져와서 읽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핸드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PC 환경에서 벼룩시장 사이트에 접속하여 종이신문 그

honeytipit.tistory.com

 

토지이음-지적도-도시계획-공시지가-실거래가
도시계획

정부24 지적도 등본 교부 신청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지적도를 클릭하거나 검색해서 지적도 등본 교부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대상 토지 소재지 주소를 검색해서 무료로 발급을 할 수 있어요.

 

 

정부24-국토부-지적도등본교부신청
지적도등본교부신청

정부24 지적도 등본 발급

제가 입력한 대상 토지 소재지 주소에 대한 지적도 등본을 무료로 발급해서 열람을 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토지 소재지와 토지 모양 그리고 지목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땅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해서 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부24-지적도-등본-무료발급
정부24-지적도-등본

마치며

지금까지 국토부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결론은 토지이음(토지e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부동산 투자나 건물 건축 또는 토지의 권리를 알아보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한게임 장기 무료 설치 컴퓨터 장기게임 바로가기

 

한게임 장기 무료 설치 컴퓨터 장기게임 바로가기

컴퓨터로 온라인 장기 대국 게임을 하고 싶다면 한게임 장기를 PC에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해 보세요. 많은 분들이 온라인 장기를 두기 위해 이용하고 있으며 일반 사람들의 장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