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1. 2. 2. 16:48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사용처 찾는 방법

꿈자람카드는 아동이 굶지 않도록 특정 지자체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아동급식 전자카드 입니다. 저는 푸르미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남아있는 잔액을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과 가맹점 사용처를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종이 식품권으로 제공 되었지만 현재는 포인트가 충전되어 이는 급식카드로 지급하고 있으며 지정 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음식을 구매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동급식카드 신청은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해 문의 할 수 있습니다.

 

꿈자람카드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꿈자람카드는 푸르미코리아에서 지자체와 협약 후 운영을 하고 있으며 푸르미카드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간편 잔액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인천 및 부평 지역은 푸르미카드, 울산 및 원주시 및 동해 지역은 드림카드, 정읍 지역은 꾸러기카드, 전주 지역은 아이푸드카드 등의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남아 있는 잔액이 궁금하시다면 푸르미카드 홈페이지에서 간편 잔액조회 버튼을 클릭 후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해서 바로 조회를 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 특징

- 급식지원비를 포인트 방식으로 변경 및 관리 하여 횟수, 금액단위, 사용실적 실시간 집계 가능

- 카드 소지자들의 사용 내역을 전자적으로 승인 사용하여 집계 및 입금 전 과정 투명하고 편리

- 가맹점의 입금 주기가 빨라져 경영상 어려움 해소

 

푸르미카드 사이트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카드 앞면에는 총 16자리의 카드 번호가 나와있는데요. 이것을 입력 후 잔액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카드에 얼마의 잔액이 남아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번호 16자리 입력
카드번호 16자리 입력

 

꿈자람카드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먼저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학기 중(토요일, 일요일) 및 방학 중(전일) 1일 1식을 지원하는 제도이며 지원 단가는 지역마다 다르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18세 미만의 취학 아동에게 꿈자람카드를 지원해주며 18세 이상의 경우 소득인정액 중위소득 52% 이하 가구 또는 보호자의 식사 제공이 어려운 환경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이라면 포인트가 충전된 꿈자람카드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푸르미카드 시스템 운영 방식
푸르미카드 운영 방식

아동급식 전자카드 이용 안내

편의점 및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편의점은 GS25, CU,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맹점에서 식사를 하거나 음식을 구입할 수 있으며 음식은 식사 대신 품목만 구매 가능합니다.

 

- 구매 금지 품목: 쌀, 라면류, 빙과류, 탄산음료, 주류, 커피류, 담배 및 비식품류(휴지, 세제 등)

 

각 시군구별로 1일 사용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잔액 이월 및 소멸은 각 시군별 정책별로 다르기 때문에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 해야 됩니다. 전자급식카드를 분실 하는 경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여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동급식 전자카드 이용 안내
아동급식 전자카드 이용 안내

꿈자람카드 가맹점 조회

푸르미카드 사이트에서 잔액 조회 및 가맹점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목록을 알려줍니다. 전화번호 및 자세한 위치 주소를 알려주며 배달 가능 여부 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 가맹점 조회
꿈자람카드 가맹점 사용처 조회

아동급식 전자카드 사이트

경남 양산 및 충남 공주시, 보령시, 예산군, 서천군, 부여군, 태안군 지역의 아동급식카드만 운영하는 별도의 홈페이지도 존재합니다. 해당 지역에서 발급 받은 아동급식카드 포인트 잔액을 조회하거나 가맹점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아동급식 전자카드 사이트
아동급식 전자카드 사이트 바로가기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해당 사이트에서 아동급식 전자카드의 남아있는 포인트 잔액을 조회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드번호를 입력 후 잔액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당월 충전금액, 당월 사용금액, 당월 잔여금액, 1회 및 1일 사용한도 금액에 대해 알려줍니다.

 

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카드 포인트 잔액 조회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경상남도의 경남양산시청 및 충청남도의 공주시, 보령시, 예산군, 서천군, 부여군, 태안군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동급식 전자카드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명과 자세한 주소 그리고 해당 사용처의 전화번호를 알려줍니다.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조회

글을 마무리

푸르미카드 사이트에 접속해서 꿈자람카드의 남아있는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가맹점 사용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특정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아동급식 전자카드 관련 내용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 오프라인 가맹점 잔액조회 신청 방법

문화누리카드 내용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제공하는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를 찾는 방법과 사용하고 남아있는 잔액을 조회 하는 방법 그리고 신청해서 발급

honeytipit.tistory.com

 

 

SK상품권 사용처 안내 정보 및 전국 판매처 주소 확인 방법

SK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지인에게 SK상품권을 선물 받았다면 어디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사용처를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는 지인에게 선물로 SK상품권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어디서 판

honeytipit.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앱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코로나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등등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토

honeytipit.tistory.com

 

 

2021년 주거급여 지원대상 소득인정액 제출서류 신청방법

2021년 주거급여 주거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4가지(교육급여, 의료급여, 생계급여, 주거급여) 중 1가지 이며 정부에서 안정된 주거 생활 향상을 위해 중위소득 45% 이하 대상의 가구에게 지역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