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2. 6. 7. 14:43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00만원 대상 신청하기

고용노동부에서 특고 프리랜서를 위한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사업 시행을 공고하였습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면 기존과 신규 모두 2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신청 기간 및 방법 그리고 지급 시기를 정리해 보았으니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금액 지급시기 대상자 조회 600만원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금액 지급시기 대상자 조회 600만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손실을 보전하고 피해 회복을 위하여 최소 600만 원부터 최대 1,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

honeytipit.tistory.com

 

6차-재난지원금-특고-프리랜서-긴급고용안정지원금-200만원-신청하기
6차-긴급고용안정지원금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1차, 2차, 3차, 4차, 5차)을 지급받은 특고·프리랜서 분들이 있을 텐데요. 이 중에서 22년 5월 12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에게 6차 재난지원금으로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만약, 22년 3월 13일 ~ 22년 5월 12일 기간 동안 고용보험(근로자) 가입 기간이 20일 이하이면 예외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가 있어요. 또한 코로나19 방역 필요에 의해 학교 방역 도우미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기간은 고용보험 가입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술인이나 노무제공자 고용보험 가입자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데요. 22년 5월 12일 기준으로 공무원·교사·군인은 지원금 지급에서 제외됩니다.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에 해당하는 특고·프리랜서 분들의 신청 기간은 6월 8일(수) 9시부터 6월 13일(월) 18시까지 PC 환경에서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절차 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6월 10일(금) 및 6월 13일(월) 이틀 동안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서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만약,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이 없거나 온라인 신청 시 본인인증을 수행할 수 없다면 고용센터 방문 신청을 하면 됩니다.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시기

신청 기간에 별도로 신청하지 않으면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여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했었던 계좌로 지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급을 받아야 하는 계좌가 다른 경우 반드시 온라인 신청을 통해 계좌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급은 신청한 순서대로 6월 13일(월)부터 지급이 시작되는데요. 늦어도 6월 17일(금) 기간까지는 모든 지급 대상자에 대한 지급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신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

기존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지 못한 특고·프리랜서 분들도 있는데요. 21년 10월 ~ 11월에 활동해서 소득이 발생한 고용보험(근로자) 미가입자에게 최대 200만 원을 신규로 지급해 줍니다.

생계를 위해 일시적으로 고용보험(근로자)에 가입한 특고·프리랜서도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21년 10월 ~ 11월 중 고용보험(근로자) 가입 기간이 20일 이하이면 예외적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어요.

정확한 지원 요건으로는 아래 자격 요건과 소득 감소 요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1. 자격요건
- 특고·프리랜서로서 21년 10월 ~ 11월에 활동해서 50만 원 이상 소득이 있고, 20년 연 소득이 5천만 원 이하

2. 소득감소요건
- 22년 3월 또는 4월 소득이 비교 대상 기간 소득에 비하여 25% 이상 감소한 경우

 

 

신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신규 신청 기간은 6월 23일(목) 9시부터 7월 1일(금) 18시까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과 소득 감소 요건 등에 대한 정보 입력 및 증빙서류를 첨부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6월 27일(월)부터 7월 1일(금)까지 업무시간 내 신분증, 통장사본,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해요.

 

신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급시기

신규로 신청하는 경우 모든 신청 건에 대한 심사를 완료해야 하는데요. 가급적 8월 말까지는 일괄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신청 건수에 따라서 지급 시기는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6차 재난지원금의 일종인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200만 원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 및 지급 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PC 환경에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절차 후 신청하여 지원금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2022 서울시 꿈나래통장 지원대상 저축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2022 서울시 꿈나래통장 지원대상 저축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서울시에서 저소득 가구의 자녀 교육비 마련 목적으로 2022년 서울시 꿈나래통장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반드시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하며 자세한 지원 대상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