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1. 7. 1. 10:42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 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4인 가구 100만 원 재난지원금으로 지급 예정인데요.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한 캐시백인 상생 소비 지원금도 지급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결국 전 국민 대상 재난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7월부터 시행되게 되며 캐시백은 2분기 사용금액 대비 3분기 사용금액이 캐시백 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미리 내용을 숙지하셔서 소비를 하면 큰 금액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저희 부모님도 장사가 잘 안돼서 카카오뱅크 햇살론17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저희 부모님뿐만 아니라 모든 직장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으로 숨통이 트였으면 좋겠습니다.

 

썸네일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상생 소비 지원금은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카드 사용액 증가분을 캐시백으로 환급해 주는 제도인데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및 소비자를 위한 제도로 전 국민 소비장려금 제도를 추진하고 카드 사용을 유도하여 침체된 경기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즉, 정부에서 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신용카드 사용 증가분을 돌려주는 캐시백 제도로 2분기(4월 ~ 6월)에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보다 3분기(7월 ~ 9월)에 돈을 더 많이 사용하면 캐시백으로 돌려주겠다는 내용입니다.

 

  • 기본 개념

-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2분기보다 3분기가 더 많아야 함

 

  • 대상

- 2분기보다 3분기에 3% 이상 사용했을 경우 적용 캐시백 적용

 

  • 환급액

- 1인당 최대 30만 원 캐시백(월별 10만 원씩)

 

예를 들어 2분기(4월 ~ 6월) 월평균 100만 원을 사용했는데 7월에 추가로 100만 원을 더 사용했다면 추가 사용분에 대해 10% 캐시백(1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8월과 9월에도 100만 원을 추가로 사용했다면 10만 원씩 캐시백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상생 소비 지원금
지급 기준 2분기 카드 사용액 대비 3분기에 3% 증가한 사용액에 대해 10% 캐시백
사용 대상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마트, 명품 전문매장, 차량구입비, 유흥업소 사용액 등 제외
지급방법 카드포인트 캐시백
대상 카드 개인카드(법인카드 제외)
지급금액 월 최대 10만 원으로 1인당 30만 원 지급
시행 기간 캐시백은 8월 ~ 10월 (카드 사용액은 7월 ~ 8월 기준)
* 3개월 시행 후 9월에 연장 검토

 

5차-재난지원금-신용카드-캐시백-지급한도
5차-재난지원금-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사용방법

어떤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지금처럼 동일하게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 장의 신용카드에서 사용하는 지출액은 주 사용 카드로 종합돼서 사용 금액이 계산될 것입니다.

 

 

즉,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사용해도 하나로 종합되기 때문에 기존처럼 그대로 신용카드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체크카드도 캐시백에 포함되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법인카드를 제외한 개인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 및 체크카드 모두 사용금액이 종합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결국,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도 캐시백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2분기를 기준으로 3분기에 추가로 3% 이상 사용하게 되면 10%를 캐시백으로 돌려받게 되는 것입니다.

 

2분기 월 평균 사용금액 8월 카드 사용금액 캐시백 금액
100만 원 150만 원 5만 원
100만 원 200만 원 10만 원
300만 원 500만 원 10만 원

 

캐시백 사용 제한 업종

이렇게 돌려받은 캐시백은 지난 재난지원금 동일하게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레저업종,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골목상권 등 소비가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명품 전문매장은 면세점이나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하거나 청담동처럼 별도 점포를 낸 오프라인 매장을 말하는데요. 아직 확실하게 명품의 기준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기준이 애매모호하며 추후 명품을 기준을 어떻게 할 것인지 공개할 예정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신청방법

별도로 사용하고 계시는 체크 또는 신용카드사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 카드사 중에서 국민카드를 한곳으로 지정해서 신청하게 되면 국민카드의 다양한 신용 및 체크카드의 사용액을 합산해서 종합적인 사용금액을 통해 캐시백 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하여 캐시백 포인트를 받기 위해 얼마의 금액을 더 사용해야 하는지 지정한 카드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조회할 수 있게 될 것이며 해당 카드사의 포인트로 지급받은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포인트는 카드 대금 결제 시 우선적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 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등등 각각 신청 및 사용액이 모두 합산 및 계산되어 캐시백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캐시백을 지급받기 위한 카드사는 사전에 본인이 선택 가능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까지 나온 내용으로 환급받게 되는 캐시백 포인트 사용 기한은 없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사용대상-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자주 묻는 질문

1. 신용카드만 사용해야 하나요?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카드 사용금액은 가족 당 사용 금액인가요 1인 사용 금액인가요?

- 개인 명의로 개설했던 카드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각각 대상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부부 두 명이 카드를 사용했다면 부부 모두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3. 전체 신용카드사 사용액이 합산 가능한가?

- 1인 기준 전체 신용카드 사용액이 모두 합산되어 계산되는데요. 예를 들어 삼성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를 통해 총 100만 원을 사용했고, 8월에 삼성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총 200만 원을 사용했다면 10만 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을 지급받게 되는 카드사는 사전에 본인이 선택할 예정입니다.

 

4.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을 최대한도로 지원받기 위한 방법?

- 2분기 사용 카드 금액 대비 8월 이후 매월 100만 원씩만 더 소비를 하면 되는데요. 제외 업종인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 쇼핑몰, 명품 전문 매장이 아닌 업종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전통시장, 학원, 체육시설, 식당에서의 소비를 늘리면 좋고요. 월 사용액을 잘 분석해서 100만 원을 더 소비할 수 없다면 가족 중 한 명의 카드로 몰아서 100만 원을 더 소비하는 방안도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인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대로 지급받을 수 있는 30만 원 혜택을 볼 수 있는 가구는 많지 않을 것이라고 정부는 예상했는데요. 계획적인 소비와 월 사용액을 잘 계산하셔서 많은 분들이 캐시백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한도 300만 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 최저 금리는 3.05%이며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 금리

honeytipit.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앱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앱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코로나 때문에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 등등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토

honeytipit.tistory.com

NH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금리 한도 신청방법

 

NH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금리 한도 신청방법

농협 주택담보대출 부동산을 담보로 해서 돈을 빌리고 싶으시다면 농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담보평가금액에 따라 산출된

honeytipit.tistory.com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

하나은행 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90초 내로 한도 조회를 완료 후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 원이며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최대 10년까지 대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