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1. 1. 2. 10:59

피망바둑 사이트 바로가기 게임 다운로드 설치 실행 방법

피망바둑 게임하기

컴퓨터로 바둑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 피망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둑 게임 컴퓨터에 설치해서 해볼 수가 있습니다. 피망바둑을 이용하면 프로 들의 대국을 관전하거나 기보를 볼 수 있으며 인공지능과 바둑 1:1 대국을 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피망바둑을 통해 대국을 두면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다른 유저들과 재밌게 바둑 게임을 즐겨볼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윈도우 OS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피망바둑 게임하기피망바둑 게임하기


피망바둑 바로가기

피망의 바둑 게임을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게임을 PC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 후 대국장에 입장하여 플레이 해볼 수 있습니다. 대신 게임을 해보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필수로 로그인을 해야 됩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피망 바둑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게임을 실행하기 까지 과정은 먼저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야 되며 만약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하면 되며 그 후 게임을 PC에 설치 후 실행하여 대국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피망바둑 바로가기피망바둑 바로가기


피망 로그인

로그인은 기존 피망 사이트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으며 또는 네이버 계정, 페이스북 계정, 구글 계정과 연동해서 쉽게 로그인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피망에 새로 가입을 하고 싶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클릭해서 가입 가능합니다.


피망 로그인피망 로그인


피망 런처 설치하기

피망 사이트에 로그인을 완료 후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했다면 원활한 피망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피망 런처라고 할 수 있는 Pmang Login Control을 설치하라는 창을 볼 수 있으며 현재 기준 익스플로러만 지원 하고 있어요.


피망 런처 설치하기피망 런처 설치하기


피망바둑 설치 시작

지금까지 진행된 절차를 확인해 보면 피망 바둑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완료 후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피망 접속 및 서비스를 위해 브라우저와 서버와 통신하는 별도의 피망 로그인 컨트롤 런처 까지 설치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피망바둑 게임을 PC 환경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설치 창을 볼 수 있으며 설치 위치를 변경하거나 할 수 있으며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쉽고 빠르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피망바둑 설치 시작피망바둑 설치 시작


피망바둑 대국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다면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되면서 대국실에 입장이 된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이제 대기실에서 원하는 상대를 찾아서 대국을 신청하거나 대국중인 방에 들어가서 바둑 관전을 하며 즐기는 것이 가능해요.


피망바둑 대국실피망바둑 대국실


피망바둑 관전하기

아래 사진은 현재 대국중인 방에 들어가서 관전을 하고 있는 화면으로 내가 눈여겨보는 고수가 있다면 이렇게 해당 대국 방에 들어가서 바둑을 관전하면서 공부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도 하고 공부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피망바둑 관전하기피망바둑 관전하기


인공지능 대국 설정

대기실에서 방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공지능과 대국을 할 수 있는 방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방을 만들기 전에 인공지능 대국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대결할 인공지능의 수준과 치수 그리고 돌가림에 대해 설정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인공지능과의 대국은 정해진 제한 시간이 없이 자유롭게 둘 수가 있으며 이렇게 인공지능과 두는 대국은 승강급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혼자서 바둑을 연습해보고 싶을 경우 피망바둑을 이용하면 인공지능과 대국을 둘 수가 있겠습니다.


인공지능 대국 설정인공지능 대국 설정


인공지능 바둑 대국

피망바둑의 인공지능과 대국을 두고 있는 화면으로 인공지능 이름은 바둑로봇으로 되어 있네요. 혼자 싱글로 바둑 연습을 하고 싶을 때 이용을 하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저도 옛날에는 인공지능과 많은 대국을 둔 경험이 떠오르네요.


인공지능 바둑 대국인공지능 바둑 대국


게임 환경설정

게임을 하다보면 불필요하다고 생각 되는 기능을 해제 하거나 할 수 있는 환경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설정에서는 대국거부 및 대화거부를 활성화 할 수 있으며 바둑알에 대한 효과 설정이나 알림창 및 쪽지 관련 설정도 가능합니다.


게임 환경설정게임 환경설정


글을 마치며
피망에서 오랜 기간 서비스를 하고 있는 바둑 게임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바둑 대국 게임을 즐겨볼 수 있으며 고수 분들의 대국 관전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대결을 하면서 바둑 실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년 무료신년운세 신한생명 토정비결 사이트 바로가기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전국 공개 수배 신고 제보 방법


네이버 QR코드 스캔 및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방법


TV조선 온에어 보러가기 및 재방송 다시보기 위한 편성표 사이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 오프라인 가맹점 잔액조회 신청 방법


농협 무료 운세 바로가기 2021년 무료토정비결 사주 운세 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