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1. 7. 5. 11:13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및 과태료 납부방법

이파인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교통 범칙금 조회 및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 방법과 범칙금과 과태료 차이에 대한 내용 그리고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간단하게 조회 및 납부할 수 있으며 이파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스마트 국민 제보를 통한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방법을 알아 두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썸네일

이파인 최근 무인단속 내역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실시간 교통 범칙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무인 카메라에 속도위반으로 촬영된 적이 있어서 이파인 사이트를 통해 속도위반 과태료를 확인 및 납부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파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미납 과태료와 미납 범칙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자신의 운전면허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폭·보복운전 자가 진단을 해볼 수도 있고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사이트
이파인-사이트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조회하거나 무인단속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사이트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브라우저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나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방식이 존재합니다.

 

이파인-공통인증서-로그인
로그인

실시간 교통범칙금 조회

최근 무인단속 내역을 통해서 최근에 속도를 위반했거나 신호를 위반하여 카메라에 촬영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역이 존재한다면 확인 후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납부 방법을 보고 납부를 하면 되겠습니다.

 

 

범칙금은 경찰관에게 적발되어 실제 운전자를 기준으로 부과되는 것을 의미하며 경우에 따라서 벌점이 적용됩니다. 과태료는 단속카메라에게 적발된 경우로 실제 운전자와 상관없이 차량 명의자를 기준으로 부과되며 벌점 없이 과태료만 납부하면 되는 것입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실시간-교통범칙금-조회
실시간-교통범칙금-조회

 

저는 2020년도에 속도를 위반하여 단속 카메라에 촬영되어 과태료를 납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위반한 날짜는 5월 1일인데 납부한 날짜는 5월 14일로 실제 과태료 고지서가 날아오는 기간까지 일주일 이상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과태료-범칙금-조회
기납과태료

 

저는 이미 과태료로 납부를 했으며 기납 과태료에서 상세보기를 클릭했더니 이미 납부한 과태료에 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번호, 위반내역, 위반 장소, 위반 속도, 납부금액 등이 나오네요.

 

기납-과태료-상세정보-보기
과태료-납부내역

범칙금 과태료 차이

교통 범칙금의 종류에는 주·정차 위반, 제한속도위반, 음주운전, 불법 유턴, 안전띠 미착용, 끼어들기 등이 존재하는데요. 간단하게 승용차 기준으로 범칙금과 과태료에 대한 속도위반 시 발생하는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단속 카메라에 찍혔다면 과태료 또는 범칙금을 선택해서 납부할 수 있는데요. 범칙금으로 납부를 하면 벌점이 부과되거나 보험 할증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금액을 조금 더 내고 과태료로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승용차-기준-속도위반-범칙금-과태료-차이
범칙금-과태료-차이

차량번호 과태료 조회

차량번호로 주정차 위반이나 전용 차로 위반 또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를 조회하고 싶은 경우 서울특별시 교통위반 단속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반한 지역과 날짜, 미납, 체납한 과태료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았거나 의부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또는 정기 검사를 받지 않아 과태료가 부과된 내역도 조회가 가능하고요. 필요시 단속 결과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거나 이의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특별시-교통위반-단속조회-서비스-사이트
서울특별시-교통위반-단속조회

서울시 과태료 통합조회

서울 지역에서 단속에 걸린 주차위반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서울 모든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공영 주차장과 견인 차량 보관소 위치 및 불법 주정차와 전용 차로 위반 차량을 단속하는 무인 카메라를 지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과태료-통합조회
과태료-통합조회

위택스 차량번호 조회

서울이 아닌 다른 지방 지역의 경우에는 위택스 사이트에서 차량번호로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납부하기 메뉴에서 지방세외수입 항목을 클릭해서 차량번호 조회가 가능해요.

 

위택스-사이트-지방세외수입
위택스-사이트

 

차량번호 조회를 클릭했다면 검색 조건에서 차량번호 검색 구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주민번호를 선택했다면 주민번호 앞자리와 차량번호를 입력해서 주정차 위반 등의 과태료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조회-지방-주차위반-과태료-조회
위택스-차량번호-조회

마치며

이파인 사이트를 통한 최근 무인단속 내역 및 실시간 교통 범칙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렸고요. 추가로 서울특별시 교통위반 단속 조회 서비스 및 위택스 사이트를 통한 차량번호 과태료 조회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이파인 사이트

 

서울특별시 교통위반 단속 조회 서비스

 

위택스 사이트

 

같이 보기 좋은 글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 비상금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 및 한도

케이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대한도 300만 원을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연 최저 금리는 3.05%이며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제가 대출 금리

honeytipit.tistory.com

 

NH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금리 한도 신청방법

 

NH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대상 금리 한도 신청방법

농협 주택담보대출 부동산을 담보로 해서 돈을 빌리고 싶으시다면 농협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담보평가금액에 따라 산출된

honeytipit.tistory.com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인터넷 신청방법

하나은행 대출 상품인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면 90초 내로 한도 조회를 완료 후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 원이며 만기 일시상환 방식으로 최대 10년까지 대

honeytipit.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